개인 정보 처리 방침

제1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수립 및 공개

주식회사 웨얼리(이하 “회사”)는 웨얼리(Wearly)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로서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들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공개합니다.

제2조 총칙

①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의미합니다.

② 민감정보(또는 사생활정보)란 개인의 사상·신념, 노동조합·정당의 가입·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 그 밖에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사에게 개인정보 및/또는 민감정보(이하 총칭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하며, 회원은 챗봇,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홈페이지(http://www.fashionai.co.kr/) 또는 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게시합니다.

⑦ 개인정보 수집항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계약이행 이외의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서비스 가입이나 이용시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이용약관 등을 게시하여 개인정보 수집 처리에 대한 동의 절차를 요구하며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클릭한 경우,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개인정보 이용목적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 식별 및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통지·공지사항 전달

2. 회원 상담 처리: 회원 상담·불만 접수, 처리결과 통보

3.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처방 기록 관리 및 의약품 정보 제공) 및 서비스 품질 개선, 신규 서비스/기술 개발,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4. 마케팅 및 이벤트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이벤트 초대

제4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가 추가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은 후 개인정보를 수집할 예정입니다.

이용방법수집목적수집사항
챗봇회원 식별 및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통지·공지사항 전달,
회원 상담 처리, 마케팅 및 이벤트 제공
카카오톡 ID,
성별, 태어난 해

제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현재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취급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취급업무

Amazon Web Services, Inc.

서비스 제공 및 분석을 위한 인프라 관리

Google, Inc.

서비스 제공 및 분석을 위한 인프라 관리

(주)카카오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메세지 발송

제7조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탈퇴시까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사이트 등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보관 정보보유기간근거법령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건당 1만원 초과)5년『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건당 1만원 이하)1년『전자금융거래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3개월『통신비밀보호법』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5년『국세기본법』

제8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개인정보 보유기간을 경과한 경우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회원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각 호의 목적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회원 편의: 회원의 자동 로그인을 위해 사용

2. 맞춤형 서비스 제공: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③ 회사는 PC 환경과 동일 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앱에서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예: 스마트 폰, 태블릿 PC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쿠키 설정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크롬의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섹션의 컨텐츠 설정 > 쿠키 섹션에서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의 설정 > Safari > ‘모든 쿠키 차단’ 항목 활성화를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의 더보기 > 설정 > 사이트 설정 > ‘쿠키’ 항목 비활성화를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개인정보 삭제요구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② 회원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③ 회원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또는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개인정보 처리방침 적용일로부터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개정 내용을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개인정보 처리방침 적용일로부터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개정 내용을 공지하고, 별도로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직책: 대표이사

이메일 주소: info@fashionai.co.kr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은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0년 6월 30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 2020년 6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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