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웨얼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웨얼리 (Wearly)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챗봇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3. “개인정보 등”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 일체를 의미합니다.

4. “챗봇”이란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하여 회사와 회원을 메신저로 이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앱”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iOS,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계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또는 기타 휴대용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6. “홈페이지”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http://fashionai.co.kr/)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 또는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앱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약관 적용일로부터 최소 7일 전(약관의 변경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의무의 중요한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및 앱 초기화면에 사전 공지하거나 회원들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변경 약관 적용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5조 (개인정보 등의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계법령,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 등을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이 회원의 개인정보 등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이용 신청과 함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하고, 이용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신청자가 입력한 전자메일 주소로의 전자메일 발송 등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이용신청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서비스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신청자는 서비스 신청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고 개인정보 등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이용신청자가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5. 이용신청자가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6. 이용신청자의 제출정보 또는 서류의 내용이 허위인 경우

제3장 서비스 관련된 당사자의 권리 의무

제8조 (서비스 이용개시)

① 회사가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도 있습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앱, 챗봇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제16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패션 기록 관리 서비스

2. 패션 정보 및 트렌드 제공 서비스

3. 이미지 기반의 패션 스타일 추출 서비스

4. 기타 관련된 서비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서비스 내의 정보∙자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삭제하고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등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스팸성 광고를 전송하는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예.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등의 내용)

7.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서비스 내에 제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이 링크로 연결된 경우, 해당 웹사이트 또는 앱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2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 및 회사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 또는 사용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정보∙자료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은 회원이 보유하되,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를 임의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와 무관하게 상업적 목적으로 게시물을 이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고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③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기호, 로고, CI 등에 관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 또는 사용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자료 등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공중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에 관한 의견 또는 불만사항이 제기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하여 공지사항을 활용하거나 전화, SMS, 기타 전자적 통신 수단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일정, 결과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의 보호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 및 기술적 대책을 수립 운영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회원 본인의 동의 없이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임의로 제3자에게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등 유출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제공 또는 본 약관에 따른 회사의 업무 수행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 등을 회피하거나, 변경 시도 또는 부정 사용하거나, 제3자가 그러한 행위를 하도록 교사∙방조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이와 같은 행위를 한 경우 그와 관련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등을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서비스를 복제,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4. 회사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복제,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5.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공중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정보 등을 서비스에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자동 접속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정상적인 이용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10. 서비스 장애,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악성 프로그램∙바이러스 및 그러한 내용이 포함된 자료 등을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11.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또는 불법 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1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다른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형하는 행위

13. 본인 아닌 제3자에게 ID를 양도∙대여하거나 이용하게 하는 행위 및 기타 제3자에게 서비스 접속권한을 부여, 배포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행위

14.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 또는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제4장 서비스 이용중단 및 제한

제15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단)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제14조 등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2. 기타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중단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 등의 내용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중단을 할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에게 사후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중단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시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중단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나 회원의 이의 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등에 한하여,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16조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한 및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점검, 증설, 유지보수 및 교체 등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사업성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의 판단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한 경우에는, 회사는 중단사유, 일시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한 또는 중단으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사유 해소 후 사후 공지합니다.

제5장 계약의 해지와 손해배상

제17조 (계약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4조 등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일로부터 5일전까지 그 사유 등을 통보하며, 해지사유 통보시 회원에게 이의신청 기회를 줍니다.

제18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에 따라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그 청구 사유를 서면으로 기재하여 소명 자료와 함께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제19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정부 또는 규제기관의 명령 등을 포함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원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제16조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에 대해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에게 귀책사유가 있거나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보유한 스마트폰 등의 장애∙오류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거나 그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해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 정보 또는 자료 등을 신뢰하거나 이용함으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정보∙자료 등 게시물을 게시하기 전에, 해당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회원이 이용하는 통신 수단(유∙무선 통신, Wi-Fi 등 포함) 및 통신 구간에서의 통신 내용 또는 회원 개인정보 유출 등 침해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⑪ 회원의 본 약관 위반 행위 또는 불법 행위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 또는 규제기관 등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6장 기타

제20조 (고객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안내 등 공지는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각종 정보 또는 자료 등을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일부 무효)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이 약관의 일부 규정이 무효가 될 경우, 나머지 규정만으로 그 목적 달성이 불가능하거나 회원에게 부당하게 불리하지 않다면, 이 약관은 그 범위내에서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22조 (분쟁의 조정 등)

①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이 있을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의 준거법률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릅니다.

본 약관 시행일자: 2020. 6. 30.

주식회사 웨얼리 대표이사